스페셜올림픽 개최지들! 제 8회 동계 스페셜올림픽이 열린곳은 바로 Nagano입니다.

더위도 점점 식어가고 슬슬 가을준비를 해야할것같아요. 계절이 바뀌고 있는 지금 이 때! 여러분들은 어떻게 보내고 계세요? 혹시 스페셜올림픽 개최지 소개시간을 기다리고 계셨던거는 아니신가요? 하하;
여러분들이 그렇게 기다리고 기다리던 스페셜올림픽 개최지 소개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저번 포스트에서 알아보았던 제 8회 하계 스페셜올림픽 개최지는 어디였나요? 네, 바로 미국의 Minneapolis입니다.
자! 그럼 이번 시간에는 제 8회 동계 스페셜올림픽 개최지를 알아봐 볼까요?

저희 스페셜 다이어리에서는 이렇게 평창 동계 스페셜올림픽을 응원해주시는 여러분들에게 역대 스페셜 올림픽의 개최지를 상세하게 소개해 드리고 있는데요. 이번 포스트에서는 제 8회 동계 스페셜올림픽 개최지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과연 어떤 곳일까요?

제 8회 동계 스페셜올림픽의 개최지는 어디일까요?
사진을 보아하니 왠지 동양일꺼 같은 느낌이 드시죠? 네 맞습니다.
제 8회 동계 스페셜올림픽의 개최지는 바로 일본의 Nagano입니다.
나가노는 동양에서 스페셜올림픽이 처음으로 개최된 곳이기도 합니다.

나가노는 나가노현에 위치한 현청소재지인데요. 나가노현은 어디에 위치하냐구요?
나가노현은 일본 혼슈 중앙부 산악지대를 차치하는 현이랍니다.
나가노는 1988년에 제 18회 동계 올림픽대회를 개최한 곳이기도 합니다.

나가노의 명소를 몇군데 살펴보자면, 먼저 역사적인 곳 마츠모토 성이 있습니다.
마츠모토성은 전국시대의 에어쇼연간에 만들어진 후카시죠우에서 유래해며, 목조 천수각으로서는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국보 성입니다.
봄에는 벚꽃의 명소로서 꽃놀이를 즐기는 많은 사람들로 활기를 띄는 장소이기도 하지요.

나가노에서 특이한 명소는 여기가 아닐까 싶은데요. 바로 지고쿠다니 야생 원숭이 공원입니다.
이곳은 유다니카 시부 온천을 산속으로 도보 30정도 들어간 곳에 위치하였는데요.
지코쿠다니 온천의 한 숙소 '코라쿠관'의 원숭이 전용 온천 공원에서 원숭이들의 입욕광경을 볼 수 있답니다.
원숭이들이 온천을 즐기는 모습이 저절로 웃음을 자아나게 한다고 하니, 꼭 방문해 보고싶네요~
또, 이곳에는 일본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지고쿠다니 분천'도 볼 수 있다고 하니 명소로 뽑히지 않을 수 없겠죠?

일본에 오면 꼭 하고 가야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온천 체험이죠!
나가노에는 산지가 많아서 온천도 많이 있는데요. 온천에 몸을 담그는 순간 시원함이 여행으로 쌓인 피로를 풀어준다고 합니다. 한번 온천에 들어가 보고 싶죠? 

일본하면 마쯔리도 빼 놓을 수 없죠. 나가노에도 많은 축제들이 있는데요.
그 중 저의 주관으로 가장 재미있을 것 같은 축제, 바로 운노주쿠 후레아이 축제입니다.
이 축제는 에도시대로 시간여행을 떠나는 시간입니다. 옛날 건물들이 그대로 남아 있는 거리를 당시의 의상을 입은 무사, 여행객, 동네사람들이 걸어다니며 에도시대를 재현하는 축제인데요.
정말 재미있을것 같죠? 저도 당시 의상을 입고 축제에 참여해보고 싶네요~

나가노현에는 산지가 많고 또, 나가노는 일본에서 손꼽히는 호설지대이기에 스키 레저 산업이 활발한데요.
스키장도 많고 스키를 즐기러 방문하는 사람들도 많다고 합니다.
바로 이런 멋진 스키장에서 스페셜올림픽도 진행 되었겠죠?

이렇게 처음으로 동양에서 개최되었던 제 8회 동계 스페셜올림픽 개최지인 일본 나가노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어떠세요? 매력적인 곳인거 같나요?
다음 제9회 스페셜올림픽 개최지 소개도 많이 기대해 주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