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올림픽 개최지들! 제 8회 하계 스페셜올림픽이 열린곳은 바로 Minneapolis입니다.

말복도 지나가고 기상청에서는 이제 슬슬 무더위가 약해질꺼라고 하는데요. 이놈의 더위는 언제 가려는지..
에어컨 없이는 견디기가 힘든 이번 여름도 벌써 막바지에 이르렀습니다.
이번 여름 휴가는 어디로 다녀오셨는지요? 스페셜올림픽 개최지 소개시간에 알게된 도시로 떠나신건 아니신지요^^
자! 역대 스페셜올림픽의 개최지도 알게되고 새로운 도시들도 알게되는 스페셜올림픽 개최지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저희 스페셜 다이어리에서는 이렇게 평창 동계 스페셜올림픽을 응원해주시는 여러분들에게 역대 스페셜 올림픽의 개최지를 상세하게 소개해 드리고 있는데요. 이번 포스트에서는 제 8회 하계 스페셜올림픽 개최지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이번엔 과연 어떤 곳일까요?

제 8회 하계 스페셜올림픽의 개최지는 어디일까요?
네, 바로 미국 Minnesota주의 Minneapolis입니다.
미니애폴리스, 여기는 어디일까요? 혹시 들어보셨거나 아는 분들 계신지요?
미국 여행하는 많은 분들이 이곳에 잠시 들리기도 한다고 하는데요. 

미네소타주는 미국 중서부에 위치하며 남북으로 길게 뻗어있으며 북쪽으로는 캐나다를 남쪽으로는 아이오와주와 접하고 있습니다.
주도는 세인트폴이며 최대 도시는 바로 미니애폴리스 입니다.

미니애폴리스는 미네소타주에서도 남동부에 속하는데요. 미시시피강 중류 우안에 있어 세인트폴과 쌍둥이 도시를 형성합니다. 강 옆에 위치하여 지명은 다코타족어의 '물(minne)'과 그리스어의 '도시(polis)'가 합친것입니다.

도심을 바라다볼 수 있는 조각에원에는 이렇게 거대한 '스푼브릿지&체리' 조형물이 있는데요.
미니애폴리스에는 이 조형물외에도 특이한 조형물이 많이 있습니다.

미니애폴리스에는 Minneapolis Institute of Arts가 있는데요. 동서고금을 내용으로 여러나라 작품들을 조금씩 갖추고 있다합니다. 입장료가 무료라하니 만약 미니애폴리스에 방문한다면 이 미술관에 방문해보면 좋겠죠?

그리고 미국에서 가장 큰 쇼핑 몰인 Mall of America가 있습니다. 미니애폴리스하면 가장 유명한 곳이라고 하는데요. 놀이공원과 쇼핑 센터의 결합으로 우리나라 롯데월드와 코엑스의 결합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놀이공원과 쇼핑센터의 결합이라니.. 귀가 솔깃하지 않을 수가 없는데요. 한번 꼭 방문해 보고싶네요!

미니애폴리스의 또 다른 명소, 바로 Minehaha Fall입니다. 약간 도심을 벗어나면 헤네핀카운티의 미시시피강 지류에 있는 폭포입니다. 겨울에는 매우 낮은 기온 때문에 물이 얼어붙어 봄까지 멋진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며, 가을에는 비가 적게 와 폭포가 마르기도 합니다. 또 여름에는 수량이 많아져 장관을 이른다고 하는데요.
여러분들도 멋진 장관을 이르는 미네하하폭포를 느껴보고 싶지는 않으신가요?

야경도 정말 멋진 모습을 보여주는 미니애폴리스!
바로 제 8회 하계 스페셜올림픽이 개최되었던 곳입니다.

이렇게 제 8회 하계 스페셜올림픽 개최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제 8회 동계 스페셜올림픽은 어디서 개최되었을까요? 많이 기대해 주시기 바랍니다^^
2013 평창 동계 스페셜올림픽에 많은 응원과 사랑도 잊지 않으실꺼죠?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