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올림픽 개최지들! 제 7회 동계 스페셜올림픽이 열린곳은 바로 Anchorage 입니다.

덥고 습해서 짜증지수가 높아지고있는 요즘. 휴가는 어디로 갈지 정하셨나요?
혹시 더운 우리나라를 피해서 시원한 곳으로 여행하실 계획이신가요? 그럼 이번 제 7회 스페셜올림픽 개최지로 휴가를 떠나보시는 것도 아주 시원한 휴가를 보내면서 잊지못 할 경험을 할 수 있는 휴가를 보내실 수 있을거 같습니다.

저희 스페셜 다이어리에서는 이렇게 평창 동계 스페셜올림픽을 응원해주시는 여러분들에게 역대 스페셜 올림픽의 개최지를 상세하게 소개해 드리고 있는데요. 이번 포스트에서는 제 7회 동계 스페셜올림픽 개최지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이번엔 과연 어떤 곳일까요?

 

제 7회 동계 스페셜올림픽의 개최지는 바로바로!?
네, 바로 미국의 Alaska주 Anchorage입니다.
알래스카는 많은 분들이 아실꺼라 생각되는데요. 무한도전에서도 한번 촬영하러 떠났었던 곳이기도 하죠?
그 방송을 보신분들은 아실텐데요. 온통 눈으로 뒤덮여 있는 산으로 이루어진곳이기도 합니다.

알래스카는 북아메리카 북서쪽에 위치하며 주도는 주노입니다. 1959년 48번째의 주가 되어 미국에서 면적이 최대이고 인구는 두번째로 적은 주입니다.

알래스카에서도 스페셜올림픽이 개최되었던 곳은 바로 앵커리지인데요. 앵커리지는 알래스카주의 남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앵커리지는 다른 도시들이 골드러시에 따라 설립된 것과는 달리 1914년 알래스카 철도 부설본부가 설치되면서 발전되기 시작하였습니다.

겨울 도시답게 썰매끄는 개가 있는데요.
썰매 끄는 개 경주가 있을 정도로 일상에서도 많이 이용된다고 합니다.

알래스카는 흥미로운 점이 자연과 함께 살아가는 도시이기에 길거리에 야생동물이 나타나는 모습을 종종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신기하면서도 약간 무서운 도시같은 분위기죠?

미국 정부가 알래스카를 사들인지 100년이 된 것을 기념하기위해 1968년에 만든 앵커리지박물관이 바로 스페셜올림픽이 열렸던 앵커리지에 있습니다. 알래스카의 예술,역사,과학을 대표하는 박물관이기에 연간 18만여 명이 찾아오는 알래스카 10대 볼거리로 꼽히고 있습니다. 건물 외관부터 멋진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얼마나 재미있는 이야기가 숨겨져있을지 몹시 궁금하네요^^

또 알래스카에서 가장 멋있는 점은 오로라가 아닐까 싶은데요. 북반구 고위도 지방에 속하는 알래스카에서는 이렇게 멋진 오로라를 만나 볼 수 있답니다.
만약 알래스카에 가서 오로라를 본다면 정말 잊지못 할 추억 아닐까요?

이렇게 멋진 알래스카에서 개최되었던 제 7회 동계 스페셜올림픽!
선수들에게도 팬들에게도 잊지못 할 추억을 만들어주었을꺼 같죠?

벌써 7회까지 하계 동계 스페셜올림픽의 개최지를 모두 알아보았는데요. 이제 하계는 6편, 동계는 2편밖에 남지 않았답니다. 다가올 제 8회 스페셜올림픽의 개최지 소개 많이 기대해주세요!
화이팅 넘치는 2013 평창 동계 스페셜올림픽에도 많은 기대 부탁드려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씽긋 2012.08.03 20:5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왕 시원하겠다ㅠㅜ 절 앵커리지로 보내주세요 ㅠ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