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올림픽 개최지들! 제 6회 동계 스페셜올림픽이 열린곳은 바로 Toronto입니다.

장마도 이제 끝이나고 매미가 맴맴 울기시작하는 여름이 시작되었습니다.
휴가계획은 세우셨나요? 이번 여름 휴가는 어떻게 보내실 생각이신가요? 혹시..?
스페셜올림픽 개최지 소개시간에 알게된 도시로 결정하신것은 아니신지요?
자! 이번에는 어떤 도시가 우리를 기다리고 있을까요?

저희 스페셜 다이어리에서는 이렇게 평창 동계 스페셜올림픽을 응원해주시는 여러분들에게 역대 스페셜 올림픽의 개최지를 상세하게 소개해 드리고 있는데요. 이번 포스트에서는 제 6회 하계 스페셜올림픽 개최지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이번엔 과연 어떤 곳일까요?
 

1997년, 약 5년전 개최되었던 제 6회 동계 스페셜올림픽은 어디에서 개최되었을까요?
네, 바로 캐나다 Toronto입니다.

Toronto는 캐나다 온타리오주의 주도로서 캐나다 북쪽 연안에 있는 제 1의 도시입니다.
제 6회 동계 토론토 스페셜올림픽부터는 우리나라 선수단이 처음으로 동계대회에 참가한 대회이기도 한데요. 처음 참가했음에도 불구하고 금메달2개와 은메달2개로 좋은 성적을 거두었다고 합니다. 

여기는 바로 온타리오호인데요. 북아메리카 동쪽에 미국과 캐나다의 국경에 있는 호수입니다.
야경이 정말 끝내주지않나요? 토론토를 방문한다면 이곳에서 유람선을 꼭 타봐야 할것 같네요.

토론토는 처음부터 섬이 아니였는데요. 1858년 태풍으로 인해 결국 섬이 되었다고합니다.
토론토섬은 9개정도의 크고 작은 섬으로 이루어져있는데요. 그중 센터 아일랜드와 올림픽 섬이 큰편이고, 센터아일랜드에 있는 워드아일랜드는 휴양지로, 앨곤퀸은 여러 예술 집단이 모여사는 아름다운 섬으로 유명합니다.

토론토는 시청도 이렇게 멋있는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1965년에 완공한 캐나다 온타리오주 토론토 시청사는 국제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핀란드 출신 건축가 빌리오 레벨의 작품입니다. 높이가 다른 반원형 쌍둥이 타워 두개를 낮은 건축물로 연결한 현대적인 디자인은 토론토를 대표하는 건축물입니다.

스페셜올림픽이 개최되는 곳에는 모두 명문대학교가 존재하고 있는데요.
토론토에도 최고대학으로 꼽히는 토론토 대학이 있습니다.
토론토대학에서는 노벨상을 받은 인재를 배출해내내 학교라고합니다. 좋은 학생들뿐 아니라 학교도 웅장하고 멋진 모습을 하고 있네요.

또, 토론토에는 캐나다에서 가장 큰 동물원인 토론토 시의 소유 Metropolitan Toronto Zoo가 있습니다.
현재 동물원에는 약16,000마리정도의 동물을 소유하고 있고, 각 동물마다 살아가기 적합한 환경을 만들어주고있다고 합니다.
토론토는 자연이 펼쳐져 있으면서도 멋진 건축물도 공존하고 있는게 아이러니하면서도 매력적인거 같지않나요?

토론토하면 축제도 빼놓을 수 없는데요. 추위가 끝나고 5월 말부터 따듯해지기 시작하면 북미에서 가장 다양하고 화려한 축제들로 도시는 축제의 도시로 변합니다.
만약 토론토로 여행간다면 축제가 열리는 시기에 맞춰 가면 잊지못할 추억도 만들고 더 흥미있는 여행을 즐길 수 있겠지요?

재미있고 스페셜한 이야기가 숨겨져있는 스페셜올림픽! 벌써 제 6회 하계 동계 대회를 모두 알아보았는데요.
아직도 많은 이야기가 숨겨져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평창 스페셜올림픽에도 많은 사랑과 응원 해주실꺼죠?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