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올림픽 개최지들! 제 6회 하계 스페셜올림픽이 열린곳은 바로 Baton rouge입니다.

이제 지겹던 장마도 끝나고 더운 여름이 시작되었습니다. 휴가만 다가오기를 기다리고 있으신지요?
이번 휴가는 어디로 가실 계획이신가요? 혹시 스페셜올림픽 개최지 소개시간에 알게된 곳으로 가는건 아니신지요^^ 이번에는 어떤 도시가 우리의 흥미를 돋게 할지 궁금하시죠?

저희 스페셜 다이어리에서는 이렇게 평창 동계 스페셜올림픽을 응원해주시는 여러분들에게 역대 스페셜 올림픽의 개최지를 상세하게 소개해 드리고 있는데요. 이번 포스트에서는 제 6회 하계 스페셜올림픽 개최지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이번엔 과연 어떤 곳일까요?

 

자, 이번에는 벌써 제 6회 하계 스페셜올림픽 개최지를 알아 볼 시간인데요.
1983년에 개최되었던 제 6회 하계 스페셜올림픽 개최지는 어디일까요?
바로 미국의 Louisiana주의 Baton rouge입니다.

루이지애나주는 미국 중남부 멕시코만에 변한 주로써 주도는 배턴루지입니다.
배턴루지는 루이지애나주의 남동쪽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미시시피강 하류 좌안에 위치하여 항구도시로 육상 하천 교통의 요지입니다.

배톤루지는 루이지애나주의 주도이기에 루이지애나 주정부와 의회 그리고 각종 주행정 서비스의 본거지로서 공공기관 및 공기업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여기는 루이지애나 주청사입니다. 주청사 전망대가 무료인지라 많은 관광객들이 여기를 찾는다고하는데요. 전망대를 오르면 한눈에 배턴루지의 모습이 들어온다고 합니다.

주청사 앞에는 큰 공원이 펼쳐져 있는데요. 아름다운 배턴루지의 모습 보이시나요?
아마 전망대 오르면 바로 이 광경이 펼쳐져 있겠죠?

미국에서 가장 긴 강인 미시시피강이 배턴루지를 가로질러 흐르고 있는데요. 여기서는 멋진 모터요트를 즐길 수 있다합니다. 배턴루지로 여행간다면 미시시피강에서 모터요트 한번 즐겨야 할것 같네요.

여기는 루이지애나주의 구주청사입니다. 여기는 마치 성같은 모습으로 생겼는데요. 그래서 루이지애나의 성이라고도 불린다고합니다. 이곳은 또, 정치 역사의 박물관으로도 여겨진다고하는데요. 과연 어떤 역사가 숨겨져 있을지 궁금하시지 않으신가요?

미국의 가장 긴 강이 흐르는 배턴루지로 여행을 떠나신다면 제 6회 하계 스페셜 올림픽이 개최되었던 곳이였다고 기억해 주세요!
제 10회 평창 동계 스페셜올림픽에서는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도 기대해주세요!

재미있고 스페셜한 이야기가 숨겨져 있는 스페셜올림픽. 여러분들의 많은 사랑과 응원의 박수가 큰 힘이 되고 있어요. 우리 평창 스페셜올림픽에 더욱더 많은 사랑과 응원 부탁드릴께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