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월 8일에 치러진 2016 슈퍼블루마라톤! 저번 시간에는 대회의 처음부터 끝까지 상세하게 소개해 드렸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대회의 재미있는 비하인드 스토리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16 슈퍼블루마라톤의 이모저모


이번 대회는 서울 상암 월드컵 경기장 잔디 광장에서 개최되었는데요. 전 날 비가 와서 걱정도 앞섰지만 대회 당일에는 거짓말처럼 날씨가 정말 좋았답니다. 오히려 비가 온 덕분인지 서늘하고 시원한 ‘달리기 좋은 날씨’ 였는데요.


경기장 구석구석을 찬찬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경기장의 중앙에는 슈퍼블루캠페인을 상징하는 운동화와 운동화 끈 조형물이 있었는데요. 많은 참가자 분들께서 이 조형물과 함께 포토타임을 가졌답니다!



 


조형물 바로 뒷편에는 운동화 모양의 판넬에 참가자 분들께서 손수 응원 포스트잇을 붙여 주셨는데요. 더불어 사는 행복한 사회에 대한 염원과 희망을 담은 멋진 응원 멘트가 정말 감동적이었던 것 같습니다!


 



또, 한편에는 슈퍼블루마라톤의 경품 지급을 위한 경품 지급처가 마련되어 있었는데요. 추첨에 당첨된 행운의 참가자 분들에게 나눠줄 소중한 선물들이 차곡차곡 쌓여 있었습니다!


 



이른 아침부터 대회장에 찾아주신 참가자 분들을 위해 세븐일레븐의 세븐카페에서 제공하는 무료 커피 증정 행사도 있었는데요. 


따뜻한 커피를 마시면서 몸과 마음을 녹이고, 마라톤 경주에서 더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SOK Family 부스에서는 이렇게, 발달 장애 학생들이 직접 만든 쿠키를 판매하기도 했는데요.


 



대회장 곳곳에서 슈퍼블루마라톤의 운동화 끈을 갈아 끼우는 모습도 볼 수 있었답니다.


 



운동화 끈을 갈아끼우면, 짜잔! 이렇게 멋진 운동화로 변신합니다!


슈퍼블루 운동화 끈을 메고 다니는 당신, 걸어 다니는 슈퍼블루캠페인의 홍보 대사로 임명합니다!


 


슈퍼블루를 상징하는 코발트 블루 색상의 풍선을 들고, 찰칵! 


곳곳에서 푸른 유니폼과 운동화, 풍선을 들고 사진을 찍는 모습도 정말 보기 좋았습니다!


 



자, 여기서 잠깐 퀴즈! 사진 속 빨간 옷과 풍선을 입은 분들이 누구일까요? 이분들은 바로 슈퍼블루마라톤의 안전을 책임질 페이스 메이커 여러분들인데요. 


경주 도중 언제든 풍선을 메고 있는 페이스 메이커를 찾으면, 즉시 응급 처치를 실시해 참가자 여러분의 안전을 지켜주었습니다!


 



페이스 메이커 외에도, 경기장에는 응급 사태에 대비한 의료진이 상주해 혹시 모를 사태에 대비했답니다!



 



슈퍼블루마라톤, 푸른 물결의 레이스가 시작되다!


두구두구두구! 마라톤 경주는 어떻게 진행되었을까요?





일단, 경기에 앞서 치어리더 팀의 시범에 맞춰 안전 사고 방지를 위한 스트레칭부터 시작해 볼까요?





스트레칭이 끝나고 경기장으로 이동한 선수들, 드디어 고대하던 레이스가 펼쳐집니다. 


요이~땅! 힘차게 달리는 참가자 분들의 모습은 어땠을까요?


 



이번 대회 참가자는 남녀노소 정말 다양 했는데요. 


의미 있는 행사도 참여하고, 건강도 챙길 수 있는 흥겨운 축제이니만큼 그 중에서도 가족 단위의 참가자도 정말 많았습니다!


 



또, 마라톤 참여를 위해 이렇게 직접 어려운 걸음을 해주신 장애인 참가자 분들도 400명이나 되었다고 합니다!


 



경기장 위 쪽으로는 내빈 여러분께서 직접 참가자 분들과 얼굴을 마주하고 격려의 인사를 건네기도 했답니다!


 



한편, 완주를 마친 참가자 분들을 위해 피자와 생수, 각종 간식 등이 제공 되었는데요. 열심히 달려주신 참가자 분들을 위해 노릇노릇 맛있는 피자를 현장에서 직접 만들어 나누어 드렸습니다. 


땀 흘려 경주를 끝내고 난 후 먹는 피자라니, 보기만해도 군침이 도는 것 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가장 값진 선물이죠! 바로 완주 메달인데요. 슈퍼블루마라톤의 참가해주신 분들에게만 제공하는 의미 있는 선물 같습니다!


 



한가지 더, 경주 후에 참가 번호와 이름을 알려주시면 즉석에서 이렇게 기록을 확인해 볼 수 있었는데요. 자신의 기록이 담긴 포토월에 서서 사진을 찍으면, 기록이 어떻든 정말 뿌듯할 것 같죠?



지금까지 살펴 본 2016 슈퍼블루마라톤의 비하인드 스토리! 생생한 현장의 모습은 카메라에 담지 못한 부분도 많아 아쉬움이 많이 남는데요.


참가해 주신 여러분들의 뜨거운 성원과 참여 덕에 즐겁고, 행복한 축제의 장이 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