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013 평창 동계 스페셜 올림픽이 열리는 경기장 곳곳에는 선수들의 열정과 뜨거운 응원의 열기로 후끈후끈한데요. 오늘은 나라별 응원열전에 대해 함께 나누어보겠습니다!

 

이번 2013 평창동계스페셜올림픽에는 106개국에서 참여를 하였는데요.
국기를 이용해 다양한 소품을 준비해오거나 목청터져라 고함을 지르며 열정적인 응원을 하는 등 엄청난 응원의 열기에 경기장은 이미 후끈후끈~!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나라는 캐나다입니다.
캐나다는 나라별 응원열전에서 가장 많은 소품을 보여준 나라랍니다.
모자는 물론 국기부터 "Go Canada"라는 문구가 적힌 응원판넬까지!
다양한 도구를 이용하며 크로스컨트리스키경기장에서 뜨거운 응원을 보여주셨답니다.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나라는 이번 2013평창동계스페셜올림픽에서 두 번째로 많은 선수들이 참가한 ‘미국’!
실제로 캐나다와 미국이 국경을 함께하는 가까운 나라인만큼 응원단들도 앞줄, 뒷줄 나란히 앉아 각국을 응원하고 계셨답니다! 캐나다와 응원을 주거니 받거니 큰소리로 응원하던 미국응원단분들!!

 


 

 

 

세 번째로 소개해드릴 나라는 ‘노르웨이’입니다! 굉장히 멋있는 수염으로 눈길을 끄신 할아버지께서 엄청난 크기의 노르웨이 국기를 펄럭이며 크로스컨트리스키장이 떠나가라 큰 소리를 지르셨는데요. 응원 앞에서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는 것을 몸소 증명해주셨답니다.

 

 

 

 

다음은 풍차의 나라 ‘네덜란드’!
네덜란드 응원단분들은 우리나라 전통악기인 ‘북’과 ‘꽹과리’를 치며 스노슈잉 경기장에서
아주 스페셜한 응원을 보여주셨는데요~! 풍물패와 함께 신명나는 응원을 해주셨답니다.

 

 

 

 


다섯 번째로 소개해드릴 나라는 ‘요르단’인데요 스노슈잉경기장에서 만난 ‘요르단’응원단~!
추운날씨임에도 불구하고 풍물패들의 신명나는 연주에 장단 맞춰 덩실덩실 춤사위까지 보여주셨답니다.

 

 

 

이번에는 스노보딩경기장으로 가볼까요?
스노보딩경기장에서는 ‘베네수엘라’, ‘인도네시아’, ‘오스트레일리아’, ‘독일’ 응원단분들을 만났답니다.

 

 

가장 먼저 소개해드릴 나라는 ‘베네수엘라’

베네수엘라 응원단분들은 환한 미소로 스노보딩 선수들을 응원하고 계셨는데요.
사진을 부탁드리니 더 환한 미소로 화답해주셨답니다!

 

 

 

 

일곱 번째로 소개해드릴 나라는 맥주의 나라 ‘독일’!
선수와 선수가족들이 국기를 펄럭이며 다른 선수들을 열심히 응원하고 계셨답니다!
너무 보기 좋아 ‘찰칵!’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나라는 이번 2013평창동계스페셜올림픽의 개최국이죠?
바로 ‘한국’입니다! 멀리서 들리는 우렁찬 부부젤라 소리와 끊이지 않는 짝짝이 소리에 냉큼 달려갔더니 바로 이분들이셨습니다! 멀리 서울에서 찾아오신 ‘금천장애인종합복지관’ 응원단분들~!
추운날씨에도 열심히 응원하는 모습이 너무너무 아름다웠답니다~!

 

 

 

 

아홉 번째로 소개해드릴 나라는 캥거루가 인상적인 ‘오스트레일리아’
전날 내린 폭설로 굉장히 추운날씨였지만 반팔로 패기 넘치게 응원하던 ‘오스트레일리아’응원단!
‘오스트레일리아’응원단의 뜨거운 열정에 폭설도 비켜갔답니다!

 

 

 

 

열 번째로 소개해드릴 나라는 정말 멀~리서 오신 ‘인도네시아’선수들!
‘초코파이’박스를 꼬옥 안고 열심히 응원하시는 모습에 한걸음에 달려가 ‘찰칵!’
‘초코파이 넘버원’을  힘차게 외치던 인도네시아 선수들! 선수들의 응원도 넘버원입니다!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나라는 ‘오스트리아’입니다!
커다란 국기를 펄럭이며 힘차게 응원하던 ‘오스트리아’응원단분들!
너무너무 멋있습니다!

 

 


이상으로 전 세계가 하나가 되는 2013 평창 동계 스페셜올림픽 세게대회에서 각 나라별 스페셜한 응원을 살펴보았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