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작년 여름, 한국을 강타했던 강남스타일의 열풍을 기억하시나요?

 

지금은 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 사랑받고 있는 노래인데요. 세계 각국의 선수들이 모인 이곳, 평창 동계 스페셜올림픽 세계대회에서도 이 노래는 단연 인기 최고입니다! ‘강남스타일~’이라고 노래가 들리기만 하면 이 곳 저 곳에서 말춤이 시작됩니다.

 

그러면 우리 스페셜올림픽 속 스페셜스타일을 보실까요?

 

 

<개막식, 팝핀현준과 탑스타가 함께>

 

 
본격적인 개막식 공연이 시작되기 전에 팝핀현준과 지적장애인 댄스팀 탑스타가 합동공연을 보였는데요. 관객석까지 들썩~들썩~ 본격적인 행사 시작 전 몸을 풀기에 안성맞춤이었답니다. 강남스타일이 나오자마자 환호하며 말춤을 추는 미국 선수단의 모습입니다! 정말 흥겨워보이죠?

 

 

 

<글로벌유스랠리, 나경원위원장님과 티모시 슈라이버 회장님> 

 

청소년들의 소통과 공감을 위한 어울림의 장, 유스랠리에서는 청소년 여러분들 뿐만 아니라 평창동계스페셜올림픽 나경원위원장님과 티모시 슈라이버 국제스페셜올림픽위원회 회장님이 말춤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참석한 어린이가 사진을 찍고 있는데요~ 사진이 잘 나왔는지 궁금하네요!

 

 

 

<클래식의 밤, 윈드앙상블>

 

 
클래식이라구 조용하고 느린 음악만 연주할 것 같다구요? 그런 편견은 오산! 강남스타일 클래식버전은 어떠신가요? 서울대관악합주단 윈드앙상블이 식순의 마지막에 특별공연으로 강남스타일을 연주해주셨는데요. 연주하던 분도 들썩~들썩~!

 

 

<MBC ‘나눔’ 스페셜 <위대한탄생>, 강민휘>

 

 

 
스페셜올림픽의 스페셜스타일은 MBC ‘나눔’ 녹화방송에서도 계속되었는데요! 스페셜 위대한탄생이라는 이름으로 열린 이날의 오디션프로그램에서도 말춤을 볼 수 있었습니다. 주인공은 바로 영화 ‘사랑해 말순씨’에 출연하셨던 배우 강민휘씨 입니다. 의상부터 춤사위까지 싸이로 변신! 열렬한 호응을 얻어 인기상을 수상하셨습니다.

 

이 날의 영상은 2월 6일 낮 12시 20분에 MBC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채널 고정!

 

 

 

언어와 나이, 직업의 장벽을 뛰어넘어 소통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던 강남스타일! 세계 각국의 사람들이 장애의 장벽없이 한데 어울릴 수 있는 스페셜올림픽과 많이 닮아있지 않은가요?

 

2013 평창 동계 스페셜올림픽 세계대회의 스페셜스타일! 전세계에 열풍을 불어왔으면 좋겠네요! ^^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