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평창 동계 스페셜올림픽 개최 기념 지적장애인 전시회!

 

추운 겨울을 여러분들은 어떻게 이겨내고 계신가요?
혹시 집에서 이불속에만 들어가 계시진 않으신지요?
이런 추운겨울도 2013 평창 동계 스페셜올림픽에대한 뜨거운 열기로 강추위도 같이 녹여버렸으면 좋겠습니다.

얼마 전, 스페셜올림픽 문화예술행사의 일환으로 기획된 2013 평창 동계 스페셜올림픽 개최 기념 지적장애인 전시회가 서울에서 열렸었습니다.

1월 3일부터 2월 5일까지 서울과 평창에서 유명 비장애인 작가들과 지적장애인 작가들이 함께하는 뜻 깊은 전시회가 열립니다.
이 전시회는 유홍준(전 문화재청장), 권오상 등 유명 미술계 전문가들이 지적장애인 작가들의 작품을 접하고 칭찬을 아끼지 않아 화제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이번 전시회의 타이틀은 '아트 링크 프로젝트(Art Link Project)'로 지적장애인들이 지닌 그들만의 상상력과 생각을 그림을 통해 세상에 전달하고 장애는 무능력한것이 아니라 원초적 예술표현의 가능성임을 알리고자 마련되었습니다.
얼마전 4일 인사아트센터에서 열리는 전시회 오프닝 행사에는 작가들뿐아니라 나경원조직위원장과 유홍준교수 등이 참석해 특별한 전시의 의미를 더욱 빛내주었습니다.

이번 전시에는 '아트 링크(Art Link)' 방식으로 10명의 지적장애인들을 위해 10명의 기성작가가 멘토가 되어 특별한 만남이라는 컨셉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멘토와 멘티가 만나 상호 소통을 하면서 공동으로 작읍을 진행 했습니다.
또, 9명의 사진작가가 촬영한 '멘토-멘티 포트레이트'작품은 각 팀의 전시의 컨셉과 멘토-멘티만의 독특함을 담아낸 사진 작품으로 전시 기간 함께 선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는 파리 유네스코 갤러리와 미국 뉴욕 유엔 본부에서 개인전을 가졌던 데니스 한이 오랜 기간 멘토로 함께한 심현지 작가가 함께 참여해 큰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또 인기그룹 2NE1의 앨범 자켓을 디자인해 유명세를 탄 마리 킴과 지적장애인 이승윤의 공동작품등 다양한 작품들이 전시되있다고하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함께하면 더욱 즐겁고 아름다운 스페셜올림픽!!
얼마 남지 않은 기간도 많은 사랑 부탁드려요!!
Together We Can!!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