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지적장애인 '다소니문화예술단'을 소개합니다~

 

요즘 남자의 자격에서 가족합창단을 창단하여 감동을 선사하였는데요.
지적장애인들이 모여 아름다운 선율을 함께 나누며 소통하는 지적장애인합창단이 있답니다.
오늘은 여러분들께 국내 최초 지적장애인 '다소니문화예술단'을 소개드리려고합니다!
궁금하시죠?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은 국내 최초로 지적장애인 '광명 다소니 예술단'을 창단하였답니다.
연주회를 하면 장애인 가족들과 시민여러분들이 한자리에 모여 아름다운 선율을 함께 나누며 소통하는 시간이 마련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음악을 통하여 하나가 되는 뜻 깊은 시간을 갖고있습니다.

조성갑 안나 관장수녀는 다소니 예술단 단원들은 예술을 사랑하고 연주활동을 함으로써 더 많이 행복해지고, 자연스럽게 장애를 극복하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어려운 이웃, 더 나아가 전세계 지구촌을 다니며 연주활동을 통해 감동을 주는 장애인예술가로 자립하여 살아갈 수 있기를 소망한다고 합니다.


광명 다소니예술단은 "예술을 사랑하는 지적장애인들이 모여서 문화예술을 통해 장애의 한계를 극복한다!"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장애인들의 문화적, 예술적 욕구를 창의적으로 발전시키고 정기 적인 발표회와 무대경험을 통하여 풍부하고 장애인들의 아름다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합니다. 동시에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하나 되어 아름다운 예술을 통해 장애인식개선과 사회통합을 이루고자 장애인들의 예술집합체로 창단되었다고합니다.

아름다운 예술을 하는 우리의 다소니문화예술단!!
앞으로의 멋진 활동으로 장애인식개선과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하나가되는 세상을 만들어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들도 다소니예술단의 멋진 활동 기대해주세요!!
2013 평창 동계 스페셜올림픽도 기대 많이 해주시구요~
Together We Can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