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올림픽 개최지들! 제 12회 하계 스페셜올림픽이 열린곳은 바로 Shanghai입니다.

겨울이 다가온건가요? 너무 추워진 날씨때문에 이불 속에만 있고 싶은 요즘입니다.
스페셜올림픽 개최지 소개시간이 돌아왔는데요! 오늘은 몇 회 개최지 소개인지 다들아시죠?
오늘은 제 12회 하계 스페셜올림픽의 개최지를 소개해 드릴 차례입니다.
역대 스페셜올림픽의 개최지도 알게되고, 새로운 도시도 알아가는 재미! 이번에는 어떤 도시가 우리를 재미있게 해 줄까요?

저희 스페셜 다이어리에서는 이렇게 평창 동계 스페셜올림픽을 응원해주시는 여러분들에게 역대 스페셜 올림픽의 개최지를 상세하게 소개해 드리고 있는데요. 이번 포스트에서는 제 12회 하계 스페셜올림픽 개최지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제 12회 하계 스페셜올림픽은 어디에서 개최되었을까요?
바로 중국의 Shanghai입니다.
일본 다음으로 개최된 동양에서의 두번째 스페셜올림픽이기도하죠.

상하이는 중국의 최대도시로 동부 바다 중간부분에 양쯔강이 바다로 들어가는 입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160년전에는 작은 어촌에 불과하던 상하이는 현재는 중국의 4대 직할시 가운데 하나로 중요한 공업기지이며, 항구와 무역, 과학기술, 정보, 금융의 중심지입니다.

밤의 문화가 발달한 도시답게 상하이의 야경은 정말 최고라 말해도 과언이 아니죠.

정말 멋진 야경이지 않나요?
왼편에 보이는 로켓모양의 건축물은 바로 동방명주입니다. 이름부터 중국 냄새가 솔솔나는데요.
동방명주의 내부는 우리나라의 남산타워랑 비슷합니다. 높은 곳으로 올라가 상하이의 전경을 살펴보는 곳이죠.

여기는 상하이에서 가장 오래되고 번화한 상업지역인 난징루입니다.
여기는 우리나라 명동과 비슷하기도 하지만 형태가 많이 다릅니다. 도로 양쪽으로 상가가 늘어선 형태로 되어있으며, 젊은층이 주 대상인 명동과는 달리 난징루는 노년층 고객까지 고르게 분포합니다.
언제나 항상 사람들로 붐비는 곳이기도 하죠.

이곳은 상하이 여행 명소의 출발점인 와이탄입니다.
백년이 넘는 아르테코 건축 양식으로 지어진 건물들이 불야성을 이루고 있어 유럽에 온듯한 느낌을 들게하죠.

여기는 신톈디인데요. 우리나라 강남의 로데오 거리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많은 레스토랑과 술집, 커피숍 상점, 갤러리 등이 들어서 있어 이곳도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죠.
신톈디의 제 1기 재건축 건물들이 집중도니 곳이라 석고문은 아직 상하이의 옛 모습을 유지하고 있지만, 각각의 내부는 현대적이고 모던한 인테리어로 고전과 현대의 조화를 이루고 있는 곳이죠.

바로 여기서 아름다운 축제 제12회 상하이 하계 스페셜올림픽이 개최되었습니다.
당시의 모습인데요. 뜨거운 열기가 사진으로도 느껴지지않나요?
우리 평창 스페셜올림픽도 여기에 지지않는 뜨거운 축제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아름답고 스페셜한 축제가 개최되었단 중국의 상하이! 바로 제 12회 하계 스페셜올림픽의 개최지랍니다.
이제는 우리 평창에서 열릴 차례겠죠? 많은 기대 부탁드려요!!

이제 스페셜올림픽 개최지 소개시간도 마지막 제 13회 하계 스페셜올림픽 소개만 남아있습니다.
남은 개최지 소개도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2013 평창 스페셜올림픽 화이팅!!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