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올림픽 개최지들! 제 10회 하계 스페셜올림픽이 열린곳은 바로 Durham입니다.

벌써 가을이 끝나가나요? 요즘 부쩍 추워진 날씨때문에 벌써 겨울이 다가오는거 같습니다.
겨울이 다가오면 스페셜올림픽도 다가오고 있는거겠죠? 벌써부터 마음이 설렙니다.
평창 스페셜올림픽을 기다리면서 오늘도 역대 스페셜올림픽 개최지를 알아 볼까 합니다.
역대 스페셜올림픽의 개최지도 알게되고, 새로운 도시도 알아가는 재미! 이번에는 어떤 도시가 우리를 재미있게 해 줄까요?

저희 스페셜 다이어리에서는 이렇게 평창 동계 스페셜올림픽을 응원해주시는 여러분들에게 역대 스페셜 올림픽의 개최지를 상세하게 소개해 드리고 있는데요. 이번 포스트에서는 제 10회 하계 스페셜올림픽 개최지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1999년에 개최되었던 제 10회 하계 스페셜올림픽의 개최지는 어디일까요?
네, 바로 미국의 Derham입니다.

Derham은 미국 남동부 대서양안에 위치한 North Carolina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노스캐롤라이나주는 동쪽의 해안평아, 중부의 산륙대지, 서쪽의 애팔래치아 산지로 이루어져있는데요. 주도는 롤리입니다. 스페셜올림픽이 개최되었던 더럼은 롤리에서 북서쪽으로 약 30km 떨어진 피드먼트평원 동쪽에 있어 롤리와 함께 대도시권을 이루고 있습니다.

더럼은 19세기 중엽부터 담배,면화의 집산지를 이루게 되면서 노스캐롤라이나주의 신흥도시로 성장 발달하였습니다. 듀크가 담배공장을 세우면서 본격적으로 발전을하여 현재는 미국내 궐련의 약 5분의 1을 이곳에서 생산하고 있습니다.

세계적인 담배회사 소유자인 제임스 뷰캐넌 듀크가 아버지 워싱턴 듀크를 추모하기위해 기존의 트리니티칼리지를 인수하여 종합대학교를 새로 건설했는데요. 바로 지금의 듀크대학교입니다.

넓은 캠퍼스를 자랑하고 있는 듀크대학교 정말 아름답지요?
그뿐만이 아니라 대학농구와 미식축구팀이 오랫동안 좋은 성적을 거두기도 하였고, 졸업생 또는 교수로 노벨상을 수상한 사람도 있으며 미국 대통령 리처드 닉슨, 칠레대통령 리카르도 라고스 등 많은 저명인사들을 배출한 학교입니다.

또, 듀크대학교 메디컬센터, 더럼지역병원, VA메디컬센터 등 300개이상의 대규모 의학시설과 많은 의학관련 회사들이 입지하여 더럼을 '의학이 도시'라 불리기도 합니다.

더럼은 밤의 모습도 이렇게 아름다운 야경을 자랑하고 있답니다.
이렇게 제 10회 하계 스페셜올림픽 개최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제 11회 하계 스페셜올림픽은 어디서 개최되었을지 벌써부터 궁금해지죠?

이제 약 백일남은 제 10회 평창 동계 스페셜올림픽도 많이 기대해주세요
여러분들의 사랑과 응원이 큰 힘이 되고있습니다. 더욱더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