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한국스페셜올림픽 전국 하계대회 종목을 알아볼까?

에어컨 없이 견딜 수 없는 날듯이 지속 되던 중, 잠깐 더위를 피할 수 있게끔 비가 주룩주룩 내리고 있는데요. 너무 뜨거웠던 날씨를 식혀주고있어 반기지 않을 수 가 없네요.
런던 올림픽도 이제 막을 내리고 여러분들은 어느 곳에 관심을 두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잠깐, 다가오는 16일에 2012 한국스페셜올림픽 전국하계대회가 열린다는 것은 다들 알고 계신지요?

이번 한국스페셜올림픽 전국 하계대회는 8월 16일부터 8월 19일까지 총 4일간 경산북도 경산시에 위치한 영남대학교 경산시 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된다고 합니다.
한국 스페셜올림픽에 관심을 갖는 분들이 많지 않아서 생소 하실 수 있는데요. 한국 스페셜올림픽에서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1. 육상
하계 대회를 하면 빼놓을 수 없는 종목이 바로 육상이 아닐까 싶은데요.
보통 육상경기는 달리기, 뛰기, 던지기를 기본 동장으로 하여 육상에서 행하여지는 각종 경기를 통틀어 이르는 말이지만, 한국스페셜올림픽에서는 달리기 경기만 이루어 집니다.

 

2. 보체
보체라는 경기 들어보셨나요? 얼핏보면 볼링과 비슷할 수 있는 경기인데요. 보체는 목표지점에 가장 가깝게 공을 굴려 점수를 얻는 경기입니다. 보체는 로마시대에 볼링 비슷하게 행해지던 게임입니다.
겉보기에는 쉬워보일지 모르지만 막상 게임을 해보면 고도의 스킬이 없으면 어려운 게임이지요.

 

3. 탁구
다음은 탁구입니다. 탁구하니까 런던올림픽에서 얼마전 준경승전까지 올라가 중국과 겨루었던 경기가 생각나는데요.
탁구는 일정한 규격의 탁구대에서 작고 가벼운 공을 라켓으로 주고받으며 경쟁하는 경기로 좁은 장소에서 적은 인원이라도 언제나 즐길 수 있는 대중적인 라켓 스포츠입니다.

 

4. 배드민턴
배드민턴은 깃털인 달린 공, 즉 셔틀콕을 네트 양편에서 라켓으로 쳐가며 득점을 겨루는 스포츠입니다. 언제 어디서나 약간의 공간만 있으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스포츠이므로 대중에게 가장 많이 보급된 인기 종목입니다.

 

5. 축구
모든 대중들에게 사랑을 받고있는 축구가 빠질 수 없죠. 얼마전 런던올림픽에서 대중들의 애간장을 태우며 한국 축구의 신화를 이룬 경기가 생각이 나네요.

 

6. 농구
농구는 5명씩 이루어진 두팀이 볼을 패스하거나 드리블하여 상대방의 바스켓에 던져 넣어 득점을 겨루는 구기 종목입니다.

 

7. 골프
골프는 코스 위에 정지하여 있는 흰볼을 지팡이 모양의 클럽으로 쳐서 정해진 홀에 넣어 그때 까지 소요된 타수의 많고 적음으로 우열을 겨루는 경기입니다.

 

8. 수영
하계대회의 상징은 마린보이들의 수영경기가 아닐까 싶습니다. 더위를 싹 씻겨주는 경기는 바로 수영경기겠죠?
어느 누가 바다의 왕자 마린보이의 명칭을 가져갈 수 있을지 궁금하네요~

 

2012 한국 스페셜올림픽 전국 하계대회의 종목들을 모두 알아보았는데요.
이번 하계대회에서는 총 8개 종목들이 행해진다고 합니다.
한국 스페셜올림픽에서 어떤 재미있는 이야기들이 나올지 벌써부터 기대가 되는데요. 한국 스페셜올림픽이 성공적으로 개최되어 평창 스페셜올림픽까지 이어져 나가기를 기원합니다.
한국 하계 스페셜올림픽 화이팅! 2013 평창 동계 스페셜올림픽 세계데회 화이팅!!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멍우 2012.08.16 13:2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더운날씨에 자칫 선수들 건강이 상할까 걱정스럽네요..다치지말고 조심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