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올림픽 개최지들! 제4회 동계 스페셜올림픽이 열린곳은 바로 Nevada입니다.

여러분들이 기다리고 기다리시는 이야기! 스페셜올림픽 개최지 소개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스페셜올림픽의 개최지도 알고, 그동안은 몰랐던 새로운 도시를 알게되는 시간!
이번 여름휴가도 스페셜 올림픽이 개최되었던 곳으로 떠나 보시는건 어떠세요?

저희 스페셜 다이어리에서는 이렇게 평창 동계 스페셜올림픽을 응원해주시는 여러분들에게 역대 스페셜 올림픽의 개최지를 상세하게 소개해 드리고 있는데요. 이번 포스트에서는 제 4회 동계 스페셜올림픽 개최지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이번엔 과연 어떤 곳일까요?

1989년에 개최되었던 제 4회 스페셜올림픽 동계 대회는 어디에서 개최되었을까요?
네, 바로 Nevada입니다.

Nevada? 네바다는 들어보신 분들도 꾀 있으실꺼라 생각됩니다.
Nevada는 어디일까요?

Nevada는 미국 서부에 위치하여 주도는 카슨시티입니다. Nevada주는 대부분 대분지에 속하며, 고원과 산지로 이루어져있습니다. 

대부분의 지역이 강수량 500mm 이하의 스텝기후이나, 남부는 사막기후로 미국에서 가장 건조한 지역을 이룬다고합니다. 이렇게 건조한 지역에서 무슨 동계 대회가 열렸냐구요?

제3회 동계 대회가 열렸던 Utah처럼 Nevada주, 또한 산지가 많고 산지에는 삼림이 가득해 겨울에는 눈이 많아 스키가 성행합니다.

Nevada주는 겨울 스키가 유명하기도 하지만 더 유명한 이유가 있습니다.
무엇일까요?

바로 도박의 파라다이스, 밤의 나라 라스베가스가 속해있기에 유명하죠?
밤이 아름다운 도시 라스베가스는 도박과 이혼이 수월한 곳으로 알려져있죠.

라스베가스에서는 재미있는 호텔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파리의 에펠탑의 50% 축소판이 세워져 있습니다.

또 뉴욕호텔에서는 뉴욕의 상징인 자유의 여신상과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뉴욕의 상징적인 건물들 사이사이를 다니는 롤러코스터도 있는데요. 타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이렇게 제 4회 동계 스페셜올림픽이 열린 Nevada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어떠신지요?
벌써 다음 5회 하.동계 스페셜올림픽 개최지도 기다려지지 않으세요?^^

재미있는 이야기가 숨겨져 있는 스페셜올림픽. 여러분들의 많은 사랑과 응원의 박수가 큰 힘이 되고 있어요.
우리 평창 스페셜올림픽에 더욱더 많은 사랑과 응원 부탁드릴께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소리 2012.06.25 08:2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와우 멋지구나아